올해 하반기에 신형 타이칸의 소식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국내외로 꾸준한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라인업이죠. 터보 K 에디션도 함께 공개되는데 주요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터보 K 에디션

사진출처:포르쉐 홈페이지
신형 타이칸의 경우 LED 헤드램프가 다소 조정되면서도 꾸준히 볼륨감을 유지하며 스포티함을 드러내고 있었죠. 포르쉐 타이칸 터보 K 에디션도 그러한 특징을 이어가게 됩니다.
이 차량은 포르쉐 코리아 창립 10주년을 기념해서 선보이는 모델인데요. 외장 색상은 한국 문화와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루비 메드 메탈릭이라는 쨍한 색감이 돋보이는 가운데 그레이 색상이 무게감을 전하고 있죠. 외관에는 포르쉐 사이드 로고가 있어서 에디션 차량만의 분위기를 더합니다.

사진출처:포르쉐 홈페이지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터보 K 에디션 내부에서도 주목할 색상을 반영하고 있었는데요. 바살트 블랙, 아타카마 베이지, 트러플 브라운 색상이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고급스러움이 돋보이게 하며 터보 K 에디션 인장의 경우도 한국 문화에서 영향을 받아 제작된 것으로 주목하게 됩니다. 거기다가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운전석 중심으로 보면 실버 색상을 적절히 활용해서 모던함을 느낄 수 있게 하죠.

사진출처:포르쉐 홈페이지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 터보 K 에디션 한국의 스카이 라인 디보싱이 조수석 트림에 적용되는데요. 앞서 인장처럼 자연스럽게 적용되도록 하며 포인트로 새겨집니다.
신형 타이칸의 경우에는 소폭의 변화를 거쳤는데 함께 공개된 K 에디션의 경우는 주목할 색감, 포인트 요소가 많았는데요. 이 차량은 한국에서만 5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3억 2,3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