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들이 꾸준히 찾는 경형 SUV 스즈키 짐니 마타

스즈키의 짐니는 약 200여개국에서 선보이는 중으로 매해 꾸준한 판매고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짐니 시에라 등 트림으로 선택지를 넓혀주고 있습니다. 또 꾸준히 한정판 모델도 출시하고 있는데요. 올해 여름에는 독일에서 짐니 호라이즌을 공개합니다. 늦가을에는 이탈리아에서 짐니 마타를 선보이는데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스즈키 짐니 마타

사진출처:스즈키 이탈리아 홈페이지

스즈키 짐니는 아담한 사이즈의 경형 SUV이면서 꾸준히 지바겐을 연상시키는 모습으로 인상적이었죠. 이번에 공개되는 한정판 모델의 경우 시베리안 실버 메탈릭이라는 외장 색상을 반영했으며 보닛은 매트 블랙으로 이뤄지고 있죠. 이러한 색감으로 오프로드와 더 어울리는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스즈키 짐니 마타에서 반영되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 모델과 다소 차이가 있죠.

사진출처:스즈키 이탈리아 홈페이지

사진출처:스즈키 이탈리아 홈페이지

경형 SUV 스즈키 짐니 마타의 측면과 후면을 보았을때에도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알로이 휠은 커스터 마이징을 거쳐서 날렵한 스타일을 지향합니다. 이 차량은 각진 스타일에 꾸준히 일관된 디자인의 연장선에 있었는데요.

경형 SUV 스즈키 짐니는 전면 및 후면 고무 스플래시 가드를 통해 물, 진흙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합니다. 내부에는 7인치 HD 터치 스크린,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 편의 장치들도 있어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죠.

사진출처:스즈키 이탈리아 홈페이지

경형 SUV 스즈키 짐니 마타는 ADAS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장착하는데요. 차선 이탈 경고, 도로 표지판 인식, 수면 패턴 모니터링 등의 기능이 포함됩니다. 또 비상시를 대비해서 eCall 메시징 시스템 있어서 대처할 수 있게 하는데요. 짐니는 올해 유럽에서 단종될 예정으로 마지막 한정판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즈키 짐니 마타는 올해 11월 30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차량 정보는 스즈키 이탈리아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되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