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차량] 슈퍼카/하이퍼카 부가티 미스트랄 제원과 매력

부가티의 미스트랄은 2022년에 출시된 한정판 모델인데요. 다른 차량들처럼 퍼포먼스가 돋보였는데 디자인, 제원과 매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가티 미스트랄 제원과 매력

사진출처:부가티 홈페이지

사진출처:부가티 홈페이지

슈퍼카/하이퍼카 부가티 미스트랄은 W16 엔진을 장착한 마지막 도로 주행 모델로 기념하고자 하는데요. 시그니처가 되는 그릴이 전면부에 자리 잡고 있으며 공기 역학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4개의 수직 LED가 포함된 헤드램프는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더하고 있는데요.

흡입구는 1934년 모델을 오마주하게 됩니다.

사진출처:부가티 홈페이지

그리고 슈퍼카/하이퍼카 부가티 미스트랄 리어램프는 X자 형태를 추구하고 있었는데요. 전면부보다 눈에 띄는 특징으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휠의 경우도 개성을 주고자 노력하는데요. 오픈카이지만 외장 색상부터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 등에서 존재감이 상당했습니다.

사진출처:부가티 홈페이지

사진출처:부가티 홈페이지

슈퍼카/하이퍼카 부가티 미스트랄 인테리어는 대체로 외관과 비슷한 색감을 사용하면서도 옐로우 컬러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바탕이 되는 생상과 대비해서 눈길을 끌게 합니다. 또 손으로 작업을 거친 가죽 패턴이 정교하게 이뤄지며 도어 패널도 공을 들여서 제작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기어 변속기 안에 춤추는 코끼리가 호박색으로 장식되어 있다는 것도 특징이죠. 대체로 수작업으로 이뤄져서 아날로그적인 특징도 있으면서 고급감이 돋보였는데요. 슈퍼카/하이퍼카 부가티 미스트랄 99대만 한정으로 생산되며 2024년 고객들에게 인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