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니부스는 1세대가 2020년부터 출시가 이어지고 있죠. 전략형 차량이자 엔트리 모델로 판매량을 유지하는데요. 그러다가 올해 상반기에 신형 니부스를 공개하는데 달라짐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폭스바겐 니부스

사진출처:폭스바겐 브라질 홈페이지
외제차 소형 SUV 폭스바겐 니부스 기존 모델은 티록의 스타일에서 다듬어지고 있었는데요. 그러면서도 쿠페형 차량으로 특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죠. 이와 달리 신형 모델의 경우 그릴의 면적을 축소하고 있으며 LED를 돋보이게 합니다. 프론트 범퍼는 간결한 형태로 비중을 유지하는데요. 17인치 휠은 다이아몬드와 피아노 블랙 색상으로 이뤄져서 스포티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사진출처:폭스바겐 브라질 홈페이지

사진출처:폭스바겐 브라질 홈페이지
외제차 소형 SUV 폭스바겐 니부스 리어램프에서 LED 활용도를 높이고 있는데요. 다소 개성도 있으며 유려한 루프라인도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전동화 모델의 특징도 어느 정도 연상되면서 깔끔한 인상을 갖추는데요.
그리고 외제차 소형 SUV 폭스바겐 니부스 최고출력은 128hp이며 큰 차이는 없도록 합니다. 커넥티드카로 차량 잠금 및 잠금 해제, 실시간 위치, 경적 및 비상등 작동, 발렛 모드 등 유용한 기능을 다루기에 편리하도록 하고 있죠.

사진출처:폭스바겐 브라질 홈페이지
외제차 소형 SUV 폭스바겐 니부스에서 새로워진 사각지대 감지 기능으로 주변 시야를 파악하기에 좋은데요. 이외에 후방주차 보조 장치 등의 안전 기능들이 마련됩니다. 내부는 외관과 달리 크게 달리진 점은 없는데요. 계기판 및 터치스크린은 기존의 것을 유지하며 대시보드 마감 등에서 디테일한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차량 정보는 폭스바겐 브라질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되 개인적인 견해가 포함된 포스팅입니다)